Random

RC카 수리기

실마리 2007. 12. 12. 20:45

예전에 아이에게 사주었던 전동 RC카 mini inferno. Kyosho라는 RC세계에서는 나름 유명한 회사에서 나온 일체형 세트를 사주었습니다. 가끔씩 부경대 운동장 근처에서 놀던 중 몇번의 충격에 플라스틱 부품이 부서져 버렸으니… 혹시 부품을 구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되겠다는 생각과 함께 아마도 부품은 따로 구하기 힘들것이라는 좌절감에 마음속으로는 포기한 채로 몇달을 지냈습니다.

그러던 중 며칠전 머리 한구석에 떠밀어 놓았던 생각이 다시 떠올라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그 자동차의 부품을 하나 하나 플라스틱이 아닌 카본섬유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부서진 부품의 이름을 알아내어 주문한 결과 받은 부품으로 다시 조립하기 까지의 과정…

먼저 부서진 부품… Frontshock stay라고 앞바퀴의 소위 쇼바를 고정하는 부품입니다.

인터넷 에서 구입한 부품. 하나 하나의 부품을 만들어 파는 것도 그렇지만 각각의 부품을 교체하기 위한 매뉴얼까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조립중… 아이가 관심을 보이길래 일부 과정을 직접 조립해 보도록 해 보았습니다.

수리 완료! 대부분이 플라스틱이고 하나의 부품이 탄소섬유로 이루어진 RC카가 생겼습니다. 만드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도 대단합니다. 다음에 RC카를 구입할 일이 생기면 조금 비싸더라도 별 고민없이 이 회사 제품을 다시 구입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