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
iPad 발표
실마리
2010. 1. 28. 07:19
애플에서 거대 iPhone 괴수, iPad를 발표했습니다. 잡스의 프리젠테이션 비디오는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지 않았지만 소개 비디오는 올라왔습니다.
일단 첫 느낌은 앞서 말씀드린데로 작고 가벼운 기기에 최대한의 기능을 집어넣었고 아이폰에서 돌아가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그대로 운용할 수 있는 거대 iPhone이다... 발매전 많은 사람들이 설레발을 쳤던 카메라도, TV 튜너도 들어가지 않았으며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기 보다는 애플이 이미 가지고 있던 기술과 철학으로 넷북 시장에 진입을 시도하는 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실망이고 발매후 특별한 주목을 받지 못하는 애플 TV 같이 될것인지 아이폰같은 사회적 현상을 만들어낼 것인지와 구매여부는 조금 지켜보며 생각해 봐야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현재 지원 언어에 한국어가 들어가 있지 않는데... 아이폰과 많이 다르지도 않은 운영체계에 일본어와 중국어가 지원되는 것으로 보아 한국어 지원을 일부러 뺐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음모론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면, 1) 아이폰 발매시 있었던 여러가지 한국의 규제에 애플이 삐졌다와 2) 많은 한국산 부품이 들어갔다는데 또 하나의 가족을 주장하는 모 가전회사에서 한국어 지원을 빼달라고 부탁했다는 정도를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많은 사람의 생각은 나중에 넣어줄것이다이고 저도 그럴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