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이상한 바람이 불어 openGL책을 읽어보고 있습니다. OSX의 cocoa에서도 openGL을 지원하는데 ruby로 가능할까 싶어 시도해 보았습니다. 다음은 OpenGL programming guide for Mac OSX의 예제를 macruby로 한 방법. XCode 3.1과 MacRuby 0.2 이후의 testing branch를 설치한 상태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XCode 실행시킨 후 New Project에서 User Templates 밑의 MacRuby Application을 선택합니다. 이름은 임의로 rubyGL이라고 주었습니다.
- Classes 아래에 Add > New File을 선택하고 Other > Empty File을 선택해 myopengl.rb란 이름을 줍니다.
-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입력합니다.
-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 MainMenu.nib를 더블클릭하여 interface builder를 실행시킵니다.
- 윈도우 위에 openGL View를 놓고 크기를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 openGL view의 class를 MyOpenGLView로 지정합니다.
- Interface builder에서 interface를 저장합니다.
- Xcode에서 Build and Go를 실행합니다.